콘텐츠 본문으로 바로 이동
left
공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
[중등영어 1급 정교사]수행평가 Feedback
2011-01-14
최성우

수업 중에 수행평가에 대한 피드백을 위한 재해석과 수업 자료로서의 활용으로 가장 적절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.

① 한 시간에 2명씩만이라도, 학생 과제에 대한 재해석과 변화된 점을 발견해 주면, 1학기가 지나면 반 전체 학생에게 교사의 관심을 모두 줄 수 있다.

② 수행평가에 대한 피드백을 할 때에는 장점과 단점에 언급도 좋지만, 학생이 이전과 이후의 변화된 점에 대한 재해석이 더 바람직하다.

③ 수행평가에 대한 피드백을 할 때에는 학생 서열을 위한 정확한 장점과 단점의 지적을 통해 잘 한 것만 소개하여 본보기를 삼는 게 낫다.

④ 수업 자료로 활용할 때는 나름대로의 모든 학생의 변화된 장점과 고쳐야할 점을 적절히 언급하고, 강화를 주는 것이 적절하다.


















? ③ 잘 한 것만 본보기로 삼으면, 성취도가 낮은 학생에게는 부담을 주게 디고, 성취도가 높은 학생에게는 느긋함을 주게 될 가능성이 있어, 잘 한 것도

조금 부족한 것도, 때로는 기발한 것도 언급하여 학습자료로 활용하여 재해석해 주는 것이 더 낳을 것이다.

[중등영어 1급 정교사]프로젝션 TV 연결 케이블
2011-01-14
최성우

다음 이미지를 보고 적절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.

① 이 케이블은 PMP와 디카를 프로젝션 TV와 연결할 때 쓴다.

② 이 케이블은 동영상만 재생할 수 있다.

③ 이 케이블의 노란색 단자가 영상단자이다.

④ 이 케이블의 빨간색과 흰색은 소리단자이다.


















? ② 이 케이블의 노란색 단자를 연결하지 않고, 흰색과 빨간색 단자만 연결할 경우, 음성을 재생하는 MP3에도 연결된다.

[중등영어 1급 정교사]검색 비기
2011-01-14
최성우

Google에서 오바마의 연설에 대한 음성 파일만을 검색하려고 한다. 보기에서 가장 적절한 방법을 고르시오.

① 오바마연설.mp3

② 오바마연설.avi

③ 오바마연설.wmv

④ 오바마연설.swf
























? ① 소리를 검색할 때는 소리 확장자를 뒤에 붙여 검색하면 가장 적절하다. 그 중 일반적인 것은 ‘.mp3’이다.

[중등영어 1급 정교사]이미지 검색
2011-01-14
최성우

다음 중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.

① 이미지를 검색하는 방법은 Google이나 포털사이트에서 위쪽의 “이미지”탭을 클릭한 다음, 검색창에 원하는 낱말이나 단어를 입력하여 검색한다.

② 이미지 검색 시 한글로만 검색하는 것이 영어로 바꾸어 검색하는 것보다 좀 더 다양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다.

③ 이미지 사전을 만드는 방법은 한글에 표의 양식을 빌어, 사전 양식을 만들고, Google과 같은 포털사이트에서 해당 단어나 어구의 이미지를 검색하여, 표 에 붙여넣기를 하여 제작하는 방식이다.

④ 이미지 사전의 장점은 시각적 연상 작용을 통해 이미지가 문자보다 먼저 인지되고, 기억되고 저장되는 원리를 이용한 학습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다.
























? ② 한글로만 검색하는 것보다 영어로 바꾸어 검색하면 좀 더 다양한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다.

[중등영어 1급 정교사]교사들의 컨셉
2011-01-01
최성우

교실에서 아이들이 휴대하고 전자기기에 들어있는 교과수업관련 영상을 찾으려고 한다. 그런데, 마침 전자기기가 익숙하지 않다. 어떻게 응급으로 조치하면 좋을지 가장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.

① 두루뭉실형: “아 이거, 잘 모르겠는데, 그냥, 안봐도 되는 것이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고, 교과서에 나와 있으니, 참고만 하고 넘어가자!”

② 끝장보기형: “잠시만 기다려봐, 이게……이렇게 하던가!……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 거기 조용히 해, 떠들지 말고, 조금 기다려!……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근데, 이게 어떻게……!”

③ 권위주의형: “너희 녀석들, 다음 시간에 이 영상에 대해 알아와!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알겠지! 숙제야!”

④ 불치하문형: “혹시, 이거 다룰 줄 아는 친구? 좀 도와줄래!”

right